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whatsapp

2022년 7가지 기도제목 끝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성도님들이 2022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뜻을 세우고 작정하여 7가지 기도제목의 소원을 하나님 앞에 올려 드렸는데, 얼마나 기도하고, 응답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분은 평소에 계속 그 기도제목으로 기도하시고, 기도 응답을 해 주신 것을 감사하며, 아직 응답이 되지 않은 부분을 위해서 계속 기도하고 있을 줄 압니다. 어떤 분은 그때 무슨 기도제목을 기록했는지 생각나지 않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기도제목을 신중하게 기도하면서 소원을 가지고 작성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도하지 않아서 그럴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마음의 7가지 기도제목은 대부분이 응답 될 수밖에 없는 내용이지만, 특별한 소원을 두고 기도하는 내용들이 아직 응답되지 않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7가지 기도제목 중에는 단번에 이루어지고 응답될 내용보다 평생 기도제목으로 삼고 기도해야 할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자면, 개인적인 성품의 변화가 그렇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혹은 가정에서 화목을 이루는 기도제목과 자녀들의 장래에 대한 기도제목과 영혼구원에 대한 기도제목은 한 번의 기도로 해결될 수 없는 것이고, 쉬지 않고 지속적으로 기도해야 할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난 11개월 동안 우리 성도님들의 7가지 기도제목을 위해 매주 수요일 새벽과 목요일 저녁에 기도하면서, 성도님들의 삶 가운데서 기도응답이 되는 것을 보면서 참 기뻤습니다. 목사에게 있어서 성도님들의 기도제목은 부담감도 되지만, 영광스러운 특권이었습니다.

오늘 2022년 자신의 7가지 기도제목을 한번 확인하시고,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끝까지 기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7가지 기도제목을 잊고 있었다면, 기도하지 못한 점을 회개하시고, 마지막까지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 앞에서 겸비함의 표현일 것입니다.

우리는 올 연말에도 7가지 소원을 정하여 기도제목으로 삼을 것입니다. 기도 없이 기도제목을 급하게 정하면 며칠이 되지 않아 기억도 못하는 기도제목이 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서서히 2020년 기도제목을 7가지 정하도록 준비하는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7가지 기도제목은, 내가 원하는 것보다 주님이 나의 삶과 신앙인격 가운데 원하시는 것과, 하나님을 위한 간절한 마음의 소원을 찾으면 더 좋을 것입니다. 지난 해 7가지 기도제목이 응답되신 분들은 구체적으로 하나님께 예물로 감사드리고, 12월 한 달 동안 계속 기도하시고, 2023년 7가지 기도제목도 미리 기도하면서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의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장목사 드림)

레이아웃 구독

최근 인기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