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whatsapp

매주 주일 예배 때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들려야 합니다.

신앙생활은 내 생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삶을 말합니다. 믿는다는 것은 말씀을 따라 살아 보는 것으로,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은 어떤 은사가 열려서 하나님을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하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그 경험들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게 되는 과정을 말합니다.

주위에 보면 항상 첫사랑을 그리워하고 무언가를 갈급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말씀을 많이 알고 있지만, 여전히 행동하지 않고 뜨거운 것을 추구하고 은혜를 사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언제나 목말라하고 더 은혜로운 것을 찾는 것은 좋으나 말씀대로 살아 보아야 말씀의 위력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은 항상 말씀하십니다. 새벽에 말씀 묵상을 통하여 그 날에 족한 은혜를 언제나 부어 주십니다. 그때 나에게 주신 말씀에 순종하면 틀림없이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됩니다. 말씀을 통해 잠시 감동을 받아도 순종하지 않으면 그 은혜가 나의 것이 되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순종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순종을 구체적인 표현으로 바꾸면 훈련입니다. 기도의 훈련, 말씀을 읽는 훈련, 단순하게 사는 훈련, 섬기는 훈련, 용서의 훈련 등입니다. 이러한 영적연습 없이는 하나님의 깊은 능력을 경험하기 힘듭니다. 내 생각이 아닌 말씀을 믿고 순종하면, 신비한 기쁨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감동 주실 때는 즉각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는 예배 가운데 나에게 주시는 음성을 분별하고, 결심한 것을 기록하여 한 주간 말씀대로 한 번 살아 보는 것입니다. 듣고 실천하여 살아보면 간증거리가 생깁니다.

교회에서 은혜 받은 말씀을 나누고, 이해가 되지 않고, 형편과 상황이 어려워도 내 생각을 내려놓고 그 말씀대로 한 번 살아 보는 훈련을 통해 믿음은 성장하고, 말씀의 위력이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일에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배 전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해 달라고 기도하고, 말씀을 들으면서 나에게 주시는 말씀을 기록하여(반드시 기록하는 것이 중요) 한 주간 묵상하며 실천해 보면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말씀이 들려도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항상 영혼은 갈급 하지만, 하나님의 음성을 점점 들리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듣기를 원고,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은 순종을 통해 가능합니다. 나의 생각을 포기하고 말씀에 계속 순종해 보면 더 세밀하게 하나님의 음성이 들립니다.

지금도 하나님은 언제나 내 주위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그 하나님의 일하심에 동참할 수 있는 통로는 오직 내 생각이 아닌 말씀에 순종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주일 예배 때 나에게 주시는 말씀을 기록하여, 목장에서 함께 나누면, 더불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놀라운 역사는 계속될 것입니다. (장목사 드림)

레이아웃 구독

최근 인기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