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whatsapp

목장모임은 목표가 영혼구원이어야 합니다.

목장모임은 영혼구원의 열매가 맺혀야 합니다. 목장에서 최소한 1년에 한 명씩 예수님 영접하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목장이 적극적으로 기도하고 섬기는 희생의 수고를 해야 합니다. 매주 목장은 목장모임의 목표인 영혼 구원하는 일에 얼마나 마음을 모으고 집중하는지를 점검해야 합니다.

목장을 통해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세워지지 않는다면, 목장모임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고, 목장모임의 목표를 다시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목장에서는 영혼구원의 목표가 이루어질 때, 그 성취감을 맛보면서 보람과 기쁨과 평강이 있게 됩니다.

우리교회에서 목장모임을 갖는 이유는, 신앙성장과 영혼구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앙성장은 영혼구원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혼구원 없는 신앙성장은 올바른 신앙생활이라 할 수 없습니다. 건강한 자아실현, 상처치유, 위로와 격려, 기도응답 등은 영혼구원과 관련 있어야 합니다.

목장모임에서, 삶을 나눌 때 감사제목을 나눈 후에, ‘지난 한 주 VIP를 어떻게 찾고, 어떻게 섬기며 희생했는가?’를 나누는 진지한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 희생이 바로 주님을 사랑하는 표현이고, 주님을 따르는 것이고, 주님 안에 거한 시간이었음으로 서로가 점검하고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시켰음으로, 우리도 삶에서 어떤 식으로 든 희생이 있어야 합니다. 희생은 사람을 구원하는 영적인 능력입니다. 영혼구원은 반드시 희생이 따라야 하며, 우리가 치루는 작은 희생이 쌓여서 성령께서 역사하실 때 영혼이 구원되는 것입니다.

목원들이 함께 VIP를 찾고 섬기는 희생을 나눌 때, 첫째는 ‘얼마나 시간을 희생했는가?’를 나누어야 합니다. 할 일이 많은 바쁜 세상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서 내 시간을 내어 준 것을 나눌 때 감동을 느낄 수 있고, 영혼을 위한 진심 어린 희생을 했다면 한 주간 신앙생활에 승리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두 번째는, 돈의 희생입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돈을 아까워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을 위해서 선뜻 내어 주는 돈은 그 사람의 신앙 성숙도와 관련이 있고, 그 돈은 큰 감동을 주게 됩니다. 주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표현은 말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기꺼이 돈을 희생시키는 것입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찾아가 돈을 희생시키다 보면, 반드시 좋은 반응이 있게 되고, 섬김을 하는 우리를 보는 사람들의 눈이 달라질 것이고, 그런 과정을 통해 구원의 첫걸음을 뗄 수 있을 것입니다. 교회 나오라는 백 마디 말을 하는 것보다, 내가 아끼는 시간과 돈을 주님의 이름으로 희생할 때 VIP가 주님께 마음을 열게 됩니다.

세 번째는 감정 희생입니다. 감정 희생이라는 말은, 어떤 상황에서도 크리스천다운 품위를 잃지 않는 것입니다. 섬기는 대상이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이라고 해도, 화를 내거나 싫은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 희생입니다.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그 VIP를 섬기는 것이 주님을 섬기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어떤 경우 든 VIP에게 이기려 하지 않고 져준다면, 분명히 누군가를 구원하는 하나님의 역사에 쓰임을 받을 것입니다.

5월 22일은 우리목장이 VIP를 초청하는 주일입니다. 목장에서 5명의 VIP를 정하고, 시간과 돈을 희생하고 감정을 희생하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에 쓰임을 받는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영혼구원을 위해 작은 희생을 실천하는 목장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장목사 드림)

레이아웃 구독

최근 인기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