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수 선교사의 멕시코에서의 주 사역은 역시 미전도종족 사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미전도사역 중에서도 리서치 사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GMS 멕시코 지부에서 결정한 바를 따르는 것으로, 코스타리카의 브리브리 부족 사역에서 얻은 리서치 사역의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서이며, 리서치 사역의 중요성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리서치 사역은 선교 사역 중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선 피선교지인들의 세계관 파악을 비롯해서, 토착신앙의 신관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는지, 그들이 사용하는 단어가 성경번역을 위해서 유용한지 아닌지 등등을 조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기초조사가 선행된 지역과 선행되지 않은 지역의 선교 열매는 미래 교회 부흥과 아주 직결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리서치가 때로는 그 부족 안에 기독교 역사를 조사하기도 합니다. 이런 조사를 통해서 복음이해의 장애 요인들이 대부분 나타나며, 이런 기초조사를 근간으로 교회 개척이 진행돼야 하는 것입니다.
이 리서치 사역은 때로는 토착신앙을 선도하는 무당들을 가장 근접하게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생명의 위험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이 일을 위해 우리가 부름을 받았기 때문에 지혜있는 믿음으로 그들에게 접근해서 우리에게 필요로 하는 자료들을 얻어내야만 합니다. 그것은 그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기 위해서 필수적입니다.
현재 저희가 접근하려고 하는 부족은 또또나까(totonaca)입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아직 교회가 없다고 하지만, 우리가 직접 들어가서 리서치할 때,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1월 13일부터 현지의 목사님 한 분을 안내인으로 세워 들어가려고 합니다. 또또나까 부족 리서치를 위해 특별히 기도해 주시고, 일행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