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기도제목으로 기도하면서

7가지 기도제목으로 기도하면서

거의 한 달 동안 지난 송구영신 예배 때 성도님들이 적어 낸 7가지 기도제목을 놓고 새벽에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거의 기도제목과 성도님들의 얼굴이 연결되는 단계입니다.

 

기도제목 중에 진지하고 구체적인 신앙상태를 위한 기도내용은, 제가 개인적으로 매일 새벽에 씨름하는 기도내용과 비슷해서 공감이 되고, 당사자의 이름을 부르며 그 기도제목으로 중보 할 때 성령의 임재를 느끼고 저의 영혼에 큰 울림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나를 죽이고 어떤 상황에도 말씀에 굳게 서서 감사함으로 주의 뜻에 순종하게 해 달라는 것과, 우리 교회를 말씀과 기도와 성령으로 무장시켜 하나님의 일에 친히 사용하여 달라는 것과, 사람에게 잘 보이려고 하나님 앞에서 거짓으로 나를 포장하지 않고 정직하게 살아가도록 해 달라는 것과,

 

의지적으로 하나님에 대한 순종을 할 수 있게 해 달라는 것과, 일이 잘못되었을 때 다른 사람에게 책임전가를 하지 않고 내 잘못이 더 큰 것을 알고 미움이 없게 해 달라는 것과, 직장에서 충성되고 정직한 청지기가 되어 일하는 시간을 예배로 올려 드릴 수 있게 해 달라는 것과, 영혼구원을 위해 VIP 몇 명을 섬기고 인도할 수 있게 해 달라는 내용들입니다.

 

저는 이러한 기도제목으로 기도할 때 우리 교회도 장목사와 같은 영성과 꿈이 있음을 느끼면서, 잔잔한 감동과 기쁨이 있어서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하나님 앞에 바치는 우리의 기도제목은 어느 것이든 좋습니다. 내가 바라고 원하는 것은 모두 기도제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제목은, 먼저 하나님의 뜻과 관련하여 나의 영혼상태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 되어야 기도하는 중에 기도제목을 정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올 한 해 7가지 기도제목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은 기도하는 내용을 무시하거나 외면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각 사람의 영혼에 유익하도록 기도에 응답하실 줄 저는 믿습니다. 제가 7가지 기도제목으로 기도하고 있으니, 저를 위한 333 기도제목을 잊지 마시고 주일예배 대표기도 때나, 수요예배 그리고 새벽기도 때, 무엇보다 하루 세 번 식사 때 잠깐씩 의도적으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면 주님께서 좋은 목사로 만들어 주시고, 하나님께 영광, 교회에 유익, 기도하시는 성도님께 축복 내려 주실 줄 믿습니다. 사랑합니다. (장목사 드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