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라에 대한 바른 설명

하늘나라에 대한 바른 설명

성경에는 하늘나라에 대한 말씀이 매우 구체적입니다. 세 종류의 하늘에 대해 분명하게 설명합니다. 첫째 하늘은 지구 대기권입니다. 이사야서 559~10절에 나오는, 파랗게 보이는 창공인데, 비와 눈을 내리는 하늘입니다.

 

둘째 하늘은 사탄이 활동하는 영역인 공중입니다. 바울 사도는 에베소서22절에, 공중의 권세 잡은 자가 사탄이라고 했는데, 612절에 하늘에 있는 악한 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에스겔서를 보면 악령의 움직임에 대해 사실적으로 설명한 곳이 많습니다.

 

셋째 하늘은, 하나님이 계신 곳입니다. 마태복음69절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할 때 그 하늘을 의미합니다. 고린도후서 122절에 바울은 삼층 하늘에 올라가 환상을 보고 계시를 받은 적이 있다고 고백한 바로 그곳입니다.

 

첫째 하늘은 세상의 왕국이 건설되는 이 세상입니다. 여기에 선한 천사와 사탄과 그를 따르는 악한 영들이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지만 분명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서 이루어진다고 하는 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을 때 이루어집니다.

 

둘째 하늘은 하나님을 대적한 사탄과 그를 따르던 악한 영들이 셋째 하늘에서 쫓겨나서 거주하는데, 하나님의 통치를 거부하는 세상 나라(왕국)들을 누르며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천사들과 사탄의 하수인 악령들 사이에 영적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셋째 하늘은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시고, 하나님을 섬기는 천사들이 거하는 곳입니다. 천사들은 때때로 하나님의 명령을 받아 둘째 하늘과 첫째 하늘을 왕래하며 활동합니다. 하나님을 거역하는 세력들이 모두 추방되었기 때문에 셋째 하늘에서는 하나님의 뜻이 완전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첫째 하늘 아래서 사는 사람들 중에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고 있고, 둘째 하늘에서는 하나님을 섬기는 천사들과 사탄과 그를 추종하는 악한 영들 사이에 영적 전투가 계속 진행 중에 있습니다. 셋째 하늘에서는 이미 하나님 나라가 완성되어 있습니다.

 

역사의 어느 시점에서 인류는 갑자기 종말을 맞을 것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다시 재림하실 그때는 심판의 날입니다. 사탄이 지배하는 세상 왕국이 승리하는 것처럼 보일 때, 순식간에 세상 왕국은 패망하고 마귀도 제압당하고 결국 지옥 유황불 못에 던져지게 될 것입니다.

 

그때 어린양 되신 예수님과 보혈로 죄 씻은바 된 신부들인 성도들은 영원히 세상을 다스리게 될 것이며,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 상급을 받고 최후의 승리자가 될 것입니다. 그때까지 구원 받아야 할 택한 자들을 부르시는 하나님의 열심이 성도의 무리인 교회를 통해 이루어질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영적 실체가 분명히 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죽은 후 삼일 만에 살아 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이 모든 하늘과 땅을 다스리고 계십니다. 우리는 그분의 다스림을 받고, 장차 천국에서 주님을 뵐 것입니다. 사랑합니다. (장목사 드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