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이 이루어지고, 기도가 응답 되려면

나의 꿈이 이루어지고, 기도가 응답 되려면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의 뜻 안에서 꿈을 꾸며, 기도하는 것이 응답 되도록 역사하십니다. 그렇게 하시는 이유는,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서 일하고 계시는 것을 우리로 하여금 알게 하시고, 영광을 받으시기 위해서입니다.
꿈이 없는 사람은 살아 있으나 죽은 사람과 같습니다. 꿈이 없으면 되는대로 살아가고, 간절히 바라는 것이 없으니 무절제, 무기력 하게 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꿈이 간절하면 환경과 상황은 문제가 되지 않고, 절망은 사치에 불과합니다.
꿈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힘이며, 모든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는 능력입니다. 꿈은 역경을 이겨내고, 유혹을 물리치고, 어려운 상황을 뚫고 나가서 역전시키는 능력입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꿈을 소유해야 합니다. 꿈이 없으면 목표를 세우지 못하고, 목표가 없으면 생각 없이 살게 됩니다. 마음 가운데 소원이 바로 꿈인데, 어떤 소원이 있는지를 확고히 정해야 그 꿈을 위해 집중력 있게 한 해를 살게 됩니다.
꿈은 성취하고 싶은 일, 어디에 가보고 싶은 일,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은 것, 누군가를 만나고 싶고, 누군가를 닮고 싶은 것의 소원인데, 우리는 거기에 플러스 시켜야 할 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무엇인가를 기여하고 싶은 것과 관련되어야 합니다.
소원이라고 하는 꿈이 결정되면, 자신의 재능을 알아야 합니다. 재능은 자질과 관련되어 있는데, 일과 관련 되어 있고, 사람과의 관계 맺음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내가 잘하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을 나 혼자가 아니라 다른 사람과 관계 맺음을 통해 이룰 수 있는 재능을 키워야 합니다. 나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훈련하고 노력하면서 대가를 지불하겠다는 각오를 다져야 합니다.
꿈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인간관계를 좋게 가꿀 줄 알아야 합니다. 처음 만남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하고, 거절과 오해와 시련과 역경과 비난을 이겨내며, 무관심과 관계를 단절하고 싶은 유혹을 극복해야 합니다. 인간관계에 대한 지속적인 성실함과 나를 낮추는 겸손함을 유지시켜야 합니다.
꿈을 이루고 기도가 응답되려면,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하루아침에 꿈이 이루어지고, 기도가 응답되지는 않습니다. 초심이 끝까지 가려면 뒷심이 필요하고, 중간 중간에 불편함과 절망감과 낙심과 싸워 이기려면 포기하지 않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이 도와 주셔야 꿈이 성취 될 수 있으니, 반복적인 간절한 기도가 중요하고, 함께 식어져 가는 가슴에 불을 붙여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개인적인 꿈이 하나님의 교회와 영혼구원과 관련될 때 하나님은 필요한 사람과 은사에 기름 부어 주시고, 성취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실 것입니다. 무슨 꿈이 있습니까? 매일 반복해서 담대히 그 꿈을 위해 기도하고, 좋은 만남을 끝까지 유지하여, 그 꿈이 성취되기를 축원합니다. (장목사 드림)

Leave a Comment